ktx 예매 취소 수수료 한방에 알아보기!


ktx 취소 수수료







요즘 ktx 덕분에 ktx가는 곳은 어디든 전국 일일 생활권이 되어 버린 만큼 정말 엄청 편리해 졌습니다. 저도 지방에 살기 때문에 서울 왔다 갔다 하루 만에 일을 본다는 건 꿈도 못 꿨지만 요즘은 정말 하루면 일을 보고 시간도 남습니다. 



공항 이용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자동차 이용해서 가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막힐 일도 없으니 ktx 이용이 정말 편리 한데요. 종종 예기치 않게 취소 하게 되는 일이 있는데 오늘 ktx 예매 취소 수수료에 대해 한번 알아 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ktx 취소 수수료 1



일단 취소 하는 경우 다양한 상황에 따른 반환 방법이 있습니다. 



-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 취소 하는 경우에는 역에서 반환을 받아야 합니다.


- 승차권에 표기된 출발 시각 이전 취소는 홈페이지,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반환하실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가장 포인트가 되니 피치 못할 사정이 아니라면 열차 출발 시각 이전에 취소를 하는게 당연히 좋겠죠? 








ktx 취소 수수료 2



취소 수수료는 인터넷이나 어플레케이션을 이용했는지 또는 역에서 직접 구입을 하였는지 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나 어플리케이션인 코레일톡을 이용해서 예매했을 경우 1일 이전까지 취소 하게 되면 수수료가 무료 입니다. 



못해도 당일 1시간 전까지만 반환해도 수수료는 400원 밖에 안하니 부담이 훨씬 덜 합니다. 참고로 최저 반환 수수료는 400원 입니다. ktx 예미 취소 수수료가 400원 미만인 경우에도 최저 반환 수수료인 400원이 수수료가 되는 것 입니다. 



참고로 인터넷을 이용한 예매인 경우 출발 후 20분 이전 '자동 취소' 는 열차가 출발할 때 승차권을 결제만 하고, 발권하지 않은 경우 시스템에 의해 수수료 15%가 발생한 후 자동적으로 취소 되는 것을 말하는 것 입니다. 








승차권에 표기된 도착 시간 이후에는 반환 하실 수 없다고 하니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이 밖에도 ktx 취소 수수료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좀 더 세부적인 내용,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코레일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하여 문의가 가능 합니다. 



ktx 예매 취소 수수료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전화 문의 : 1544-7788



ktx 예매 하실 때 가능하다면 인터넷이나 어플 코레일톡을 이용하여 예매 하시는 것이 예매 취소 시 역에서 구매 보다 편리하고 유리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