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독학, 기타인강 에 대해서

 

 

기타독학, 기타인강에 대해서


 

제가 나이가 나이인지라 예전에는 동네에 학원 하나 찾기도 힘들고, 뮤직비디오나 라이브영상을 보고 싶으면 신촌등지에서 불법복제물 구하거나 해서 보았고, 악보 구하기도 하늘에 별따기이고 했던 시절이었는데요.

 

요즘은 왠만한 도시엔 길 가다 보면 기타학원, 실용음악 학원 찾기도 쉽고 유튜브 덕분에 다양한 영상도 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전보다야 기타독학 하기가 수월해 졌고, 기타인강 시스템도 매우 잘 갖추어져 있는 사이트들도 다수 존재해 배움에 있어 학원 외에도 선택의 길도 다양해 졌습니다.

 

 

 

먼저 기타독학에 대해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저는 만약 기회가 된다면 2-3개월 정도 만이라도 학원을 다녀서 먼저 배우는 걸 가장 추천 합니다. 요즘 문화센터의 수준도 매우 높아져 문화센터도 좋지만, 단체레슨보다는 개인레슨 형식의 학원이 제일 이점이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혼자서 기타인강등을 통한 기타독학을 하다 보면 다른건 몰라도 자세는 매우 안좋게 버릇 잡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한번 손에 벤 버릇을 고치기란 참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학원등 오프라인에서의 레슨을 통해 최소 1-2달 만이라도 배우고 기타독학을 시작한다면 훨씬 더 기타독학의 길이 수월해 질 것임을 확신해 드릴수 있습니다.  시간이 정 안되시면 주 1회 정도만이라도 배우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짧게나마 자세와 악보의 기본을 익힘으로서 집에서 혼자 하는 연습이 덜 힘들것 입니다.

 

 

하지만 죽어도 시간이 안되거나 여유가 안되시는 분은 어쩔수 없이 기타독학으로 시작을 하셔야 할 것인데요. 기타인강등의 사이트는 유료인만큼 시스템이 매우 잘 되어있고 샘플 동영상을 통해 나와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을 초이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는 요즘 좋은 교본들은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 하고 있으니, 책이나 지문 등으로만으로는 절대 하지 마시고 반드시 영상매체와 함께 시작 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취미 기준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5-6개월 정도 학원에서 기초를 익힌 후 각종 카페나 유튜브, 교본등을 통한 독학의 방법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예전에는 정말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엄청난 기타플레이어들이 유튜브에서 수많은 레슨과 기타플레이 팁등을 가르쳐 주고 있고, 유튜브에서 매우 고퀼리티의 레슨자료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어, 유튜브와 인터넷카페등의 정보공유가 수월하지 않던 시절과 현재를 비교하면 기타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엔 기타독학 할 때 주의해야 될 점, 기타독학시 팁등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