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베스트 추천곡 헤이즈 -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저번 포스팅에 민채를 추천 하면서 개인적으로 올 해 들은 베스트 곡들을 포스팅 하려 한다. 올해 가장 많이 들은 곡 중 하나 헤이즈의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사실 이 곡은 3040은 물론 20대 들에게 매우 유명한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맞아 서태지가 직접 선택한 후배 뮤지션의 리메이크 곡 이다. 


△출처 : 네이버뮤직


뭐 워낙 유명한 노래라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고, 개인적으로 요즘 어린 국내 뮤지션들을 잘 모르기도 해서 이번 서태지 25주년 리메이크 곡들을 꽤 재밌게 들었었는데 후반부에 발표한 이 곡이 단연 제일 좋았다. 


사실 헤이즈라는 뮤지션이 엄청나게 유명세를 탄 요즘 대세 뮤지션 중 하나라는 사실은 알았지만 제대로 노래를 들어본 건 처음이었다.  이번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리메이크 덕분에 본인 오리지널 곡이나 피처링 곡도 꽤 많이 들어보게 되었다. 


목소리가 정말 담백하고 멋진 여성 보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도 정말 담백하게 잘 불러냈다는 느낌이 강했다. 


최근 여성 보컬 중 가장 좋은 목소리를 가진 보컬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근 몇 년간 훌륭한 재능을 보여준 여성 보컬 중 최강자가 아이유 었다고 생각하는데,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아이유 보다 더욱 듣기 좋은 목소리와 안정감을 준 목소리였다. 


곡의 편곡 자체도 목소리와 매칭이 잘 되는 담백한 편곡이었는데 찾아보니 올해 최고 인기 곡 중 하나인 드라마 도깨비 ost 'Beautiful'의 작곡, 편곡가 이승주의 편곡이었다. 


이 곡이 좋았던 이유는 담백함이 첫번째였다. 담백하고 감정소모 없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좋은 곡 좋은 목소리. 그리고 어린 날의 추억도 플러스 요인 중 하나임을 배제할 순 없다. 


정작 헤이즈 본인은 이 곡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기회가 된다면 헤이즈가 부른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의 라이브 버전이 들어보고 싶다. 


<헤이즈 -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서태지와아이들 - 너와 함께한 시간 속에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