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레터 OST - His smile - Remidios 영화음악 추천, 겨울노래 추천


러브레터 OST A Winter stroy는 많은 분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곡. 개인적으로 러브레터 OST 안에서 제일 좋아하는 곡은 A Winter story 와 오늘 소개할 His smile 이란 곡이다. 영화는 몰라도 A Winter stroy 란 곡은 국내 cm이나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이 소개 되었기에 들어보면 누구나 알만한 곡이다. 


당시에 이 OST가 정말 너무 충격적으로 좋아서 찾아보니 Ramedios라는 여성이 작업한 걸로만 소개가 되었고, 그 때 우리나라에 그나마 이름을 알리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 지금도 찾아보니 그리 많은 정보는 나오지 않는다. Ramedios는 일본의 여성 싱어송라이터이고, 본명은 호소카와 레이미 라고 한다. 


이와이 슌지 영화 러브레터는 국내에서 엄청나게 호평받고 성공한 영화이다.  95년도작인 작품은 우리나라에선 99년도 개봉 하였고 약 20여년이 흐른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최고의 멜로영화 작품 중 하나로 꼽히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해 본다. 


△출처 : NAVER영화


요즘 어린 친구들 조차 이 영화를 잘 몰라도 매년 수많은 패러디를 통해 '오겡끼 데스까~~' 라는 유행어는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볼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이슈가 되었던 작품이다.  영화 흥행에 힘입어 당시 러브레터 OST 도 30만장이 넘게 팔린 것으로 알고 있다.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 A Winter story 의 피아노 연주곡에 대해 하나 이야기 하자면 이 대단한 곡의 연주자가 당시 8살의 마키노 유이 라는 이름을 가진 꼬마 였던 것이다. 난 이것을 정말 나중에서야 알게 되었고 매우 놀랐던 기억이 있다. 마키노 유이 라는 어린 연주자는 후에 아이돌로 데뷔하였다고 한다. 이 아이는 아마 Ramedios의 피아노 제자 였던것 같다. <왜인지 모르겠지만 A Winter Story가 유키구라모토 작품이고 유키구라모토 연주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잘 못 알려져 있는 것 같다.>


△출처 : NAVER영화


Ramedios의 여러 작품들을 찾아 들어보면 정말 대단히 섬세한 뮤지션이라는 걸 느낄 수 있다. 때문인지 그녀는 일본에선 치유의 신이라고 불리는 것 같다. 


오늘 소개하는 His smile 이란 곡은 내가 지금껏 살면서 들어본 곡 중에서 가장 가슴 먹먹해지는 곡 중 하나이다. 영화와의 시너지효과도 대단할테지만 그래서인지 눈이오는 풍경의 겨울노래로 정말 추천하는 곡이다. 


가슴 먹먹해지지만 그 안의 아름다움이 있어 매료된다. 그리고 나는 이 곡을 들으면 십대의 감성이 떠오르고 추억에 빠져든다. 이 곡은 가슴 아프지만 십대만의 아름다움과 아픈 감성이 느껴져 지금도 그 감정을 느낄 수 있음에 고마움이 느껴지는 곡이다. 



△출처 : NAVER영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